해남군, 만가닥버섯 8차분 미국 수출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09.20 17:06 의견 0
X

해남군, 만가닥버섯 8차분 미국 수출


해남군은 지난 19일 만가닥버섯 8차분 1천800㎏을 미국에 수출했다.

만가닥버섯은 올해 4회를 수출 예정이었으나 미국 시장에서 호응이 커 주문량이 계속 늘어나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수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10월까지 8.8톤을 미국으로 보낼 예정이다.

만가닥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해 육질이 치밀하고 단단해 으깨질 걱정이 없어 볶음, 전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냉장에서 30일가량 보관이 가능해 우수한 저장성으로 수출시장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수안농장은 2019년부터 2년간 약 200여 톤을 미국 수출하던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이 중단됐다가 올해 4월부터 수출을 재개했다.

해남 ㈜수안농장은 연 1천t의 만가닥 버섯을 생산해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다.

해남군은 수출용 프리미엄 버섯 생산기반 조성 시범 사업을 통해 LED 광, ICT 제어시스템 설치 등 기반을 조성하고 수출 확대를 위한 글로벌 GAP 국제인증 취득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전남도와 협력해 해남군 만가닥버섯 수출을 동남아 등 여러 나라로 수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