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25회 과천화훼축제 성료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04 22:14 의견 0
X

과천시, 제25회 과천화훼축제 성료


4일 경기 과천시에 따르면, '꽃으로 수놓는 과천의 가을'을 주제로 제25회 과천화훼축제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려 행사 기간 1만여 명의 시민과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여파로 인해 각종 행사가 취소돼 화훼 판매량이 감소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화훼농업인이 힘을 모아 과천화훼축제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우리 화훼산업이 고부가가치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과천화훼축제장이 된 중앙공원 일원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관내·외 우수 화훼품목 및 수출·입 주력 품목과 과천명품화훼를 대표할 수 있는 꽃들이 이코체 정원, 가을행복길, 하늘추억길, 숲속 낭만길, 도란도란길 등의 소주제에 맞춰 다양한 작품으로 선보였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람객들은 꽃으로 조성된 작품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겼다.

특히 30일 오후 4시부터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개막식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나태주, 강소리, 파란여우들, 마로니에프랜즈 등이 출연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직거래 장터에서는 꽃과 반려 식물 등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기간 동안 직거래로 판매된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한편 과천화훼축제 행사장인 중앙공원에 조성된 화훼작품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