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아동 대상 '맘껏 놀이 한마당' 성황리 마쳐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18 13:25 의견 0
X

군산시, 아동 대상 '맘껏 놀이 한마당' 성황리 마쳐


전북 군산시는 '맘껏 놀이 한마당'이 지난 15일 수송동 맘껏광장에서 관내 아동 및 부모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맘껏광장 놀이 한마당은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 및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시가 올해 처음 실시했다.

현장에서는 ▲종이, 플라스틱 등 활용한 새활용놀이 ▲윷놀이, 딱지놀이 등 전통놀이 ▲티니클링, 콩주 등 세계놀이 ▲한궁, 플라잉디스크 등 스포츠놀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담은 탄소중립놀이 등의 놀이 체험이 진행됐다.

이날 놀이 활동과 더불어 아동들이 직접 만든 새활용놀잇감 전시행사가 개최돼 놀이마당을 찾은 아동 및 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시는 맘껏 놀이 한마당에 참여한 아동을 대상으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아동의 수요를 반영한 놀이 행사를 내년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건실 아동청소년과장은 "그동안 학업에 짓눌렸던 아이들이 맘껏광장 놀이 활동을 통해 또래들과 뛰어놀며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내년 중에 시행할 놀이 활동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