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안양천서 가을작물 수확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0 16:09 의견 0
X

금천구, 안양천서 가을작물 수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기간 중 6회에 걸쳐 안양천 도시농업체험장에서 가을작물 수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천구는 안양천 도시농업체험장(독산동 719-5 좌안)과 안양천 농촌풍경길(가산동 340-2 우안)에 총 900㎡ 규모로 고구마, 벼, 토란, 울금을 재배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금천구 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고구마 순 따기, 벼 추수·탈곡, 토란·울금 캐기 등 다양한 가을작물 수확 체험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오는 24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기타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체험 참여자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회차별 일정 및 장소, 참여 인원 등 추진 일정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일상 속에서 농촌풍경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이번 가을작물 수확 체험이 특별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작물의 생산과정과 농부의 수고로움을 이해하고, 고마움을 갖는 현장학습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금천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