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녹차연구소, 하동고 학생 대상 녹차연구소 현황 강연 및 견학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1 13:10 의견 0
X

하동녹차연구소, 하동고 학생 대상 녹차연구소 현황 강연 및 견학


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종현)는 지난 18일 녹차연구소 대강의실 및 홍보관에서 하동고등학교 1·2학년 74명을 대상으로 녹차연구소 현황 강연 및 홍보관 견학 등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동고는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교육소외지역 교육여건 개선사업 '별천지 하동에서 꿈의 길을 찾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 연구소를 찾아 책임연구원 김종철 박사로부터 하동 차의 역사, 차의 효능, 연구소의 현황 및 역할 등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녹차연구소는 강연 및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치약·겔미스트 등 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제품을 홍보하고, 크리스피롤·쫀드기 등의 시식 행사도 병행하면서 하동에서 생산되는 차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 및 건강한 먹거리 등이 출시·판매되고 있음을 알렸다.

이종현 소장은 "하동녹차연구소가 제공하는 급식용 녹차, 홍차로 인해 지역 학생들이 하동 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연구소를 방문해 학생들이 마시는 차에 대한 효능, 하동 차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알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의 차산업과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인재들이 하동 차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학교와 연계한 강연, 홍보가 지속돼 별천지 하동에서 꿈을 찾아 어둠을 밝혀주는 인재들이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