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싼야, 하이난 FTP 및 GBA의 협력에 힘입어 마카오에서 관광명소 홍보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4 17:46 의견 0
X
(PRNewsfoto/Sanya Tourism Promotion Board)

[PRNewswire] 싼야, 하이난 FTP 및 GBA의 협력에 힘입어 마카오에서 관광명소 홍보

- STPB,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과 싼야 경제권을 특징으로 하는 다목적지 여정을 제공하고자 GBA 및 국제 사회 전반과의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

(마카오 2022년 10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1일, 싼야 관광선전국(Sanya Tourism Promotion Board, STPB)이 마카오 특별행정구(Macao SAR)에서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싼야는 다양한 관광지를 선보이고, 세계 최고의 관광명소로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STPB가 중국 본토 이외의 지역에서 이와 같은 행사를 진행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STPB 국장 Albert Yip은 "STPB는 이러한 홍보 행사를 통해 국제 관광지로서 싼야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카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Greater Bay Area, the GBA)와 하이난 자유무역항(Hainan Free Trade Port, 하이난 FTP) 간의 관광 분야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STPB의 노력의 일환이다.

마카오는 오랫동안 싼야를 찾는 관광객의 주요 원천 지역이었다. STPB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 8월 싼야 소재 호텔의 마카오 투숙객은 2021년 대비 19.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 통계적으로 볼 때, 싼야를 방문한 마카오 관광객은 중년층 또는 청년층이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관광 및 레저 쇼핑 활동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TPB는 마카오 관광객의 특정 선호도에 따라 싼야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싼야 경제권(Sanya Economic Circle)의 여행 관련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대거 참여하면서, 싼야가 마카오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관광 명소 및 관광 서비스를 선보였다. 여기에는 맞춤형 여행뿐만 아니라, 호텔 및 교통부터 공연 예술, 웰니스 및 레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가 포함됐다. 싼야 경제권은 싼야와 인근 4개의 현 및 도시 지역(링수이, 바오팅, 러둥, 우즈산)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싼야는 경제 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고, 싼야에 대한 외국인 관광을 촉진함으로써, 지역 내 다목적지 관광 기회를 창출할 전망이다.

STPB는 개방적이고 다양한 국제 관광지로서 싼야의 입지를 다지고, GBA 및 하이난 FTP의 잠재력을 활용해 싼야로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시키고, 협력 발전의 심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 7월에 열린 제2회 하이난 엑스포(Hainan Expo)에서는 3개의 홍콩 부티크 및 선구적인 디자이너 브랜드가 Sanya Day 행사에서 데뷔쇼를 선보였다. 이 행사에서, 싼야는 홍콩의 디자이너와 협력하고, GBA 및 국제 사회 전반과의 상호 작용을 확대함으로써, 관광객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싼야의 노력을 강조했다.

국제적인 측면에서, STPB는 국제 시장에 대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STPB는 2020년에 설립된 이후, 지속해서 싼야의 관광 상품을 다양화하고, 도시의 고유성을 세계에 홍보해왔다. 싼야는 현대적이고 국제적인 도시인 동시에 매력적인 풍경과 풍부한 자연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독특한 이점을 누리고 있다.

STPB는 최근 여러 국가의 블로거를 싼야로 초청해서 싼야의 음식, 문화, 그리고 그 이상의 독특하고 활기 넘치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을 개시했다. 블로거 중 한 명은 우지산(Wuzhishan) 등산로의 절경과 래프팅의 시원한 재미를 전 세계 시청자와 공유했다. 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깨끗한 초목, 호수, 그리고 리족과 먀오족 토착민의 다양한 문화가 소개됐으며, 눈부신 태양, 해변 및 고급 호텔을 비롯한 싼야의 다양한 이면이 공개됐다.

출처: Sanya Tourism Promotion Board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