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용해지구에 복합문화시설 '목포어울림도서관' 개관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5 23:11 의견 0
X

목포시, 용해지구에 복합문화시설 '목포어울림도서관' 개관


용해지구에 건립된 복합문화시설 '목포어울림도서관'이 개관한다.

시는 목포어울림도서관의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25∼30일 오전 9시∼오후 6시 시범 운영한 뒤 오는 31일 오후 4시 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찾아가는 마술체험'이 펼쳐진다.

목포어울림도서관은 목포시 용해지구로 31에 위치한 연면적 4천424㎡ 규모로 1층은 북카페·문화 교실·다목적실, 2층은 어린이 자료실·장난감도서관·동아리실·시청각실, 3층은 일반자료실·멀티미디어실로 각각 구성됐다.

목포어울림도서관은 1만7천여권의 장서와 DVD 등 다양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시민의 문화 향유 욕구 충족을 위해 영화 상영, 원데이클래스, 정기배움, 가족 프로그램, 도서관 견학, 인형극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인데 오는 28일에는 문종훈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목포어울림도서관은 장난감도서관으로도 관심이 높은데 신체, 조작탐구, 역할 놀이, 음악·악기, 스포츠, 언어·숫자, 사운드북 등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7개 분야 1천3백여점의 장난감을 구비하고 있다.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세척실이 설치돼 있으며, 유모차 보관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장난감도서관은 개관 후 2주간 회원을 모집한 후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 최초의 장난감도서관이 포함된 복합문화시설인 목포어울림도서관이 아파트 밀집 지역인 용해지구는 물론 목포의 전반적인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는 한편 아동·청소년 친화 도시 조성, 육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