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문화재단, 서로의 문화를 잇는 '제4회 서구생활문화축제' 성료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6 14:15 의견 0
X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로의 문화를 잇는 '제4회 서구생활문화축제' 성료


서구문화재단(이사장 강범석)은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서구 곳곳에서 열린 '제4회 서구생활문화축제-서로이음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 교류 및 소통으로 서로의 문화를 잇고자 인천서구문화회관, 청라블루노바홀, 검암경서생활문화센터를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연계협력으로 회화마을 커뮤니티센터,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가좌청소년센터 등 서구 곳곳에서 축제가 개최됐다.

사전 신청 등을 통해 참여한 총 30여 개 생활문화 동아리와 개인 공연, 체험, 전시 활동으로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호응 속에 축제를 마무리했다.

또한 23일에는 일상 속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는 동아리 연합공연과 폐막식을 동시 진행하며 서구생활문화축제를 마무리했다.

축제에 참여한 지역 주민은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취미생활로 일상을 보내다가 모처럼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려 좋았다"며 "서구 곳곳에서 축제를 보는 재미도 있었다"고 말했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함께한 생활문화 동아리를 포함해 내년엔 더 다양한 일상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다채로운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더 많은 주민과 함께 할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