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창의놀이터 시범 운영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0.27 16:04 의견 0
X

태백시, 창의놀이터 시범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태백체험공원 인근(소도동 23번지)에 아이들과 주민 의견이 반영된 사용자 참여형 놀이터인 '창의 놀이터'가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창의 놀이터는 단순한 놀이 기능을 벗어나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조성된 모형 놀이터로 다연령·다기능 복합놀이 등 세대 통합 놀이공간이다.

시는 사업비 20억원을 들여 약 8천553㎡ 부지에 모래 놀이대, UFO 조합 놀이대, 원통형 미끄럼틀, 그물 놀이, 암벽 놀이, 그네, 집라인, 브릿지 놀이대 등 17종의 놀이시설을 갖췄다.

시범운영은 지난 11일부터 시작해 내달 30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시 관계자는 "창의놀이터는 어린이와 학부모, 시민들이 함께 계획하고 만든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즐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시범 운영하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정식 개장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태백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