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함께하는 성인 아토피 홍보관 '관심 톡톡' 운영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1.03 12:37 의견 0
X

거창군, 함께하는 성인 아토피 홍보관 '관심 톡톡' 운영


거창군은 농협은행 거창군지부 앞에서 성인 아토피 예방·관리 및 아토피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이해도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관을 지난 1일에 이어 오는 11일에도 운영한다.

아토피 홍보관은 ▲보습 및 피부 관리 철저 ▲목욕 직후 보습제는 하루 2번 이상 ▲실내 온도와 습도 적절히 유지 ▲약산성 물비누 사용 ▲숙면 취하기 ▲스트레스 관리 등 아토피 예방관리 수칙 안내와 아토피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군민들의 관심 유도와 일상생활 속 자기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학적, 유전적, 환경적 등 다양한 요인이 상호작용해 발병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호전과 재발이 잦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군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소아를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관리 사업에 참여해 보습제·치료비 지원, 안심 학교·자조 모임·지역행사 체험관 등을 적극 운영했으며 앞으로 성인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 천연 화장품 만들기 교실 등 전 연령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아토피 피부염은 완치가 어려워 식습관과 생활환경에 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아토피 예방관리와 면역력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