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서울 성북구 청소년 초청 '정읍 역사·문화 체험'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1.15 16:04 의견 0
X

정읍시, 서울 성북구 청소년 초청 '정읍 역사·문화 체험'


서울 성북구 지역 청소년 19명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정읍을 방문해 정읍의 역사·문화를 체험했다.

정읍시와 성북구의 자매결연을 인연으로 추진된 이번 역사·문화 체험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폭넓은 안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역사와 문화 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 청소년 지도사들이 인솔 교사가 돼 성북구 청소년들에게 정읍의 역사가 깃들여있는 명소부터 즐길 거리가 있는 체험시설 등을 안내했다.

성북구 청소년들은 백제가요 정읍사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과 지역에 전해오는 설화, 민속자료, 현대가요 등이 전시된 정촌가요특구를 방문하고 천사 히어로즈를 찾아 흥미와 즐거움을 만끽했다.

또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탐방에 나서 혁명의 시작과 전개 과정 등을 설명 들으며 동학혁명의 의의와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임산물 체험장과 내장산 생태탐방원을 방문해 자연생태와 역사 문화를 보고 배우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이학수 시장은 "역사·문화 교류를 통한 청소년 간 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를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