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 항공기술대학교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2.19 12:37 의견 0
X

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 항공기술대학교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3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쿠웨이트 항공기술대학교와 차세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동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강용규 인재개발원장이 참석해 쿠웨이트 항공기술대학교(College of Aviation & Technology) 압둘라작 알마흐무드(Abdulrazzak Almahmoud) 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정 개설·운영을 위한 상호협력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차세대 항공전문가양성 교육과정 개발·운영 ▲ 강사 교류 ▲ 정보 교환 ▲ 교육과정 홍보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공사는 내년부터 쿠웨이트 항공기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쿠웨이트는 현재 연간 5천만 명 규모의 여객을 처리할 수 있는 공항 확장 로드맵을 수립해 신규 터미널 건설 및 확장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관련 전문인력 부족으로 전문적인 항공교육에 대한 니즈가 상당히 높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쿠웨이트 내 항공전문인력 양성 대표 기관인 항공기술대학교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교육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공사는 해외 항공특성화대학교와 교육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전세계 지속가능한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 인재개발원은 2008년 개원 이래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ACI(국제공항협의회),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공인 인증 교육기관으로, 현재까지 세계 150개국 9천989명의 항공산업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등 항공분야 글로벌 교육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는 차세대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NGAP, Next Generation of Aviation Professionals)을 운영하며 국내외 미래 항공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으며, 현재까지 해당 과정을 이수한 누적 교육생 수는 항공대, 한서대, 홍콩대, 태국 북부방콕대, 태국 왈랄라 대 등 약 2천500여 명에 달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