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 30억 달성 농가소득 '쑥쑥'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2.28 21:39 의견 0
X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 30억 달성 농가소득 '쑥쑥'


전남 해남군은 지난해 10월 해남공원 인근에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한 이후 14개월 만에 매출 30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인근에 배후도시가 없는 지리적 여건에도 지역 중소농가의 안정적인 판로와 소득원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은 매출 30억 달성뿐만 아니라 개장 이후 12만명에 가까운 군민이 이용했으며 처음 200여 농가로 시작해 500여 농가로 육박할 만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전국 15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별 지역먹거리 정책을 평가받은 결과 2022년도 지역먹거리지수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는 성과를 보였으며 도시와 멀리 떨어진 농촌지역에서도 지역먹거리 정책이 잘 만들 수 있다는 선례를 만들었다.

해남군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잘 운영되고 있다는 명성이 전해지며 전국 각지에서 해남을 찾고 있다. 경남 진주, 합천, 전북 부안, 전남 장성, 나주, 진도 등에서 선진지 견학을 왔으며 방문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하기까지 어려운 시기가 있었지만 군민과 함께하는 로컬푸드를 만들다 보니 벌써 30억 매출을 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더 군민 모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소득이 증대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