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인권존중 환경을 위한 '인권침해 예방 대응 매뉴얼' 제작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2.12.30 12:36 의견 0
X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인권존중 환경을 위한 '인권침해 예방 대응 매뉴얼' 제작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침해 예방 및 대응 매뉴얼 제작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열고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다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인권 존중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9월부터 내부직원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침해 실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현장 돌봄종사자를 중심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인권 침해에 대한 다양한 기초조사와 포괄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지난 14일에는 최종보고회를 열고 인권침해 실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권침해 상황을 설명하고, 예방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또 서비스원의 소속시설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시설에 맞는 세부적인 대응 방안과 인권 침해를 위협 요소의 기준과 행동 방침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다양한 근무환경 속에서 서로 다른 이해관계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권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매뉴얼 작업은 매우 의미가 있다"라며 "직원들과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촘촘하고 실질적인 인권보호 매뉴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이번 매뉴얼 제작 후 시도 사회서비스원과 유관기관에 배포해 인권침해 예방 정책에 기여할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