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2.06 12:15 의견 0
X

김포시,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청년 취준생(취업준비생) 상당수가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에 공감하는 한편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진로 모색, 취업 역량 강화, 마음 챙김 등을 지원하는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을 마련하고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사업'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면접뿐 아니라 취업 관련 정보 같은 실무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 기간에 청년들이 겪는 심리적인 부담감 등에 대한 마음 챙김까지 두루 살필 수 있는 김포시만의 '개인별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참여 자격은 관내 거주 혹은 재학 중인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19~39세 청년이다.

프로그램은 선발된 청년과 전문 멘토의 1:1 매칭 이후 청년이 원하는 횟수(최소 1회~최대 7회) 및 운영방식(대면/비대면)에 따라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김포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