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헝가리한국문화원, 한국어 강좌 설명회 개최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2.08 21:36 의견 0
X

주헝가리한국문화원, 한국어 강좌 설명회 개최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장호, KOCIS)과 주헝가리한국문화원(원장 인숙진, 이하 문화원)은 지난 2일 신규 한국어 채택교인 로녀이 고등학교(Lonyay Utcai Reformatus Gimnazium es Kollegium)에서 한국어 강좌 설명회 및 한국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명문 로녀이 고등학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한국과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4명의 선생님과 22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한글 자모를 배우고 자신의 이름을 한글로 적어보는 미니클래스와 투호, 윷놀이, 딱지치기, 공기놀이 및 제기차기와 같은 한국전통놀이 등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12월 문화원과 양국 문화교류 및 현지 한국어 확산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카롤리 가스파르 대학교(Karoli Gaspar University of the Reformed Church in Hungary)와 같은 재단인 로녀이 고등학교는 2019년 1월 이후 한국의 한일여자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한국과 헝가리 양국을 방문하는 문화교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당 학교에서는 2월부터 22명의 학생들이 방과후 수업으로 한국어 강좌를 수강하게 되며, 교육부가 문화원에 파견한 한국어 교원들이 수업을 담당한다.

인숙진 문화원장은 "현지 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 한국어 및 한국문화학습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며 "교육부 해외 초·중등학교 한국어 채택 지원 사업 및 한국어 교원 파견 사업을 통해 현지에 한국어를 확산·보급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