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정원문화 확산 위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인기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3.02 12:13 의견 0
X

진주시, 정원문화 확산 위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인기


진주시가 월아산 지방(국가)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는 '진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 17일까지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 신청을 받은 결과, 50명 정원에 91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지원 동기는 정원 가꾸기, 개인 정원 조성, 원예치료사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 등 다양했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기초과정이다. 교육은 3월 10일부터 6월 24일까지 총 15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방문자센터 2층 정원교육실과 경상국립대학교 설계실습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정원식물의 이해, 정원식물의 관리, 정원조성의 방법 등이며, 교육과정 80% 이상, 설계·실습 시험 및 과제 제출 70점 이상 이수자에 한해 기초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진주시는 시민정원사 양성으로 정원 및 녹지관리를 위한 봉사활동 등 지속적인 정원문화 확산 연계 활동을 기획해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식물과 정원에 더욱 가까워지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시민정원사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시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