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책의 도시' 선포…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3.13 12:27 의견 0
X

고양특례시, '책의 도시' 선포…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22일 오후 3시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책의 도시, 고양' 선포식을 개최한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일산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2일 열리는 '책의 도시, 고양' 선포식은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해 문화·예술·출판 관계자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책의 도시, 고양 선포 ▲ 상징기 전달 ▲ 책의 도시 챌린지 시작 퍼포먼스 ▲ 축하공연 ▲ 은희경 소설가와 오은 시인의 북토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서는 고양시장과 시민이 서로의 책을 추천하고 독서편지를 주고 받으며, 책의 도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는 책과 독서편지를 교환하며, 책을 읽는 사이에 변화하고 서로의 세계가 확장되는 것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책의 도시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고양시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읽는 사이에(변화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독서·출판·도서관·서점 등의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고양시를 독서 열기로 가득 채우고 고양에서의 책 읽는 소리가 전국으로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전 국민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선포식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선포식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독서대전TF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