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대문화권 특별전시관, 서울국제관광전서 최우수상 수상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10 15:41 의견 0
X

대구 3대문화권 특별전시관, 서울국제관광전서 최우수상 수상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은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통합홍보의 시작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종합관광박람회인 '서울국제관광전(SITF)'에 대구 3대문화권 특별전시관을 운영했고 그 결과 참관 고객 만족도 1위로 관광홍보관에 주어지는 최고의 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 3대문화 특별전시관은 다년간 추진해온 대구의 3대문화권(신라, 가야, 유교 및 생태관광) 관광진흥사업을 결집한 홍보의 자리로 전통적인 3대문화권의 현대적 재해석과 ICT 기술과 융합된 지역 특화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구로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메타버스체험관, 디지털아트로 보는 대구, 대구야시장 및 대구커피와 디저트, 그리고 대구의 건축문화기행 체험프로그램 등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는 콘셉트의 이벤트로 구성된 이번 전시관은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대구메타버스 체험, 대구건축 디폼블럭만들기 등은 가족단위의 관람객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미디어아트체험존, 대구건축문화테마 포토존은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참여가 많았다.

이러한 홍보활동의 결과로 대구 3대문화권 특별전시관은 주최측(㈜코트파)이 진행한 관람객 대상 블라인드 설문조사에서 전시관 콘텐츠 구성 및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아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서울국제관광전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43개국, 284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423개 부스가 운영됐다. 박람회 운영 기간인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은 총 5만2천 147명으로 2022년 3만7천 14명 대비 약 41% 증가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일상으로 회복이 빨라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구의 새로운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있는 대구의 다양한 콘텐츠를 홍보에 그치지 않고 관광객들이 직접 대구를 찾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 관광본부는 이번 서울국제관광전을 시작으로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만국제관광박람회(5.26∼5.29/타이베이), 서울국제관광트래블마트(6.20∼6.21/서울) 등에 참가해 관광도시로서의 대구의 명성을 회복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꾸준히 대구를 찾을 수 있도록 대구의 관광브랜드를 홍보할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