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아트류 한국화,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발굴 나선다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11 00:33 의견 0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아트류 한국화(이하 아트류)와 5월 10일 한국화(K-수묵)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신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 콘텐츠 기획 분야 등에서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이커 그라운드는 공사가 운영하는 신개념 관광 홍보관으로 MZ세대를 겨냥한 인기 있는 한국 관광 콘텐츠를 실감체험형 스마트기술과 한류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해 새로운 관점으로 소개하고 있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한국화 등 전통 예술 영역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매력적인 관광홍보 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과 융합한 K-컬처 콘텐츠 발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 :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한국(KR)이 건네는 반가운 인사(Hi)와 글로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고자 하는 뜻이 담겨있다.

출 처 : 한국관광공사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