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함께 가는 길' 개최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15 23:20 의견 0
X

부산 북구,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함께 가는 길' 개최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부산광역시와 부산문화재단과 함께 오는 5월 21일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함께 가는 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5월 21일은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로 각국의 문화를 존중하고 문화 차이로 인한 민족 간의 갈등을 극복하는 등 문화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UN이 2002년 제정했다.

대한민국은 2014년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매년 5월 21일을 문화다양성의 날로 지정해 이날로부터 1주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이번 행사를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해 공연, 연극,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문화의 획일성을 탈피해 주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2023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의 메인공연으로는 관내 연극공동체 4개 단체로 구성된 북구 연극공동체 '온'이 참여해 세대 간 문화적 차이로 인한 갈등과 화합을 가족 간의 에피소드로 유쾌하게 풀어낸 '함께 가는 길'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북구에 거주하는 원로 작가 4인의 회화작품을 전시하는 '노경사색'이 진행되며, '북구러버 챌린지', 배리어프리 콘텐츠인 '우주탈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음도시 북구 온라인 플랫폼 문화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태원 구청장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건강하게 이어 서부산 문화거점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우리 구에서 개최하는 문화다양성의 날 페스티벌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문화를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북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