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 마당에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 개최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17 17:22 의견 0
X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 마당에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 개최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재)는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에서 전국의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를 오는 10일 18시에 황토갯벌랜드 주 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는 우리 사회의 주요 구성원이 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포용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참가 자격은 음악을 사랑하며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노래부터 댄스,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장르 불문하고 끼 있는 외국인은 누구나 자신 있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자신의 장기를 뽐낸 간단한 동영상을 제작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동영상을 통해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8팀은 내달 10일 무안황토갯벌축제장에서 본 경연을 펼치고 1등에게 상금 100만 원을 비롯해 출연자에게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본 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트로트 가수 신유, 김혜연을 비롯한 울랄라세션 등이 출연한다.

조영희 관광과장은 "10여 년 만에 개최되는 외국인 가요제가 전국의 실력 있고 끼 있는 많은 외국인이 참가해 경쟁력 있는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이달 말까지 집중적인 홍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