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문화재단, 8월까지 이어지는 '2023 버스킹 페스티벌'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18 15:00 의견 0
X

인천 서구문화재단, 8월까지 이어지는 '2023 버스킹 페스티벌'


보통 '버스킹'은 공연장이 아닌 자유롭게 공연을 할 수 있는 야외에서 진행하며 버스킹으로 시민들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서구문화재단은 서구 내 거리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3 인천 서구 버스킹 페스티벌'을 열고 버스킹 공연을 5곳에서 릴레이로 개최한다. 공연은 오는 19일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이어진다.

올해 처음으로 '버스킹 페스티벌'을 마련한 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에게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들이 가볍게 공연을 즐기는 환경을 위해 거리예술인 20팀을 발굴했다. 이들은 총 70번의 공연을 진행한다.

통기타, 밴드, 요들송, 마술,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되고 ▲검단 완정역광장 ▲검단 도담공원 ▲검암 시천문화광장 ▲연희 마실거리 ▲가정 음식문화의거리 ▲청라 1동 커넬웨이 등 6곳에서 버스킹 무대를 만날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서구 곳곳에서 펼쳐질 공연으로 주민들이 좀 더 문화에 친숙해지고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 기반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