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 '세계차의 날' 기념식 성료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22 15:20 의견 0
X

하동세계차엑스포 '세계차의 날' 기념식 성료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가 주관한 '세계차의 날' 기념식이 지난 휴일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세계 차의 날 기념식은 기념행사 속에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이미지를 담아보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차의 생활화 및 대중화 나아가서 세계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출하고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면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사전공연에 이어 하승철 공동조직위원장의 기념사, 탕 쉥야오 UN FAO 한국협력연락소장의 축사, 선언문 낭독, 폐회식, '풀잎사랑'의 가수 최성수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전행사는 지난 4월 청계광장에서 열린 '왕의 차 진상식'에서 공연을 한 팝페라 가수 에클레시아의 멋진 노래와 함께 하동군 다문화가족 여성들로 구성된 '무지개 합창단'이 김동규 곡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5월'로 개사해 열창하는 특색 공연도 펼쳐져 큰 박수와 격려를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모든 사람이 공연을 즐기며 자유롭게 티푸드와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예다원의 찻자리도 풍성하게 마련돼 자연스러운 행사를 연출했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하동야생차 산업이 전 산업의 분야로 다양하게 확대됨에 따라 하동군민부터 전 세계인까지 관심과 성원을 지속해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세계차의 날은 나라별로 다른 차의 역사, 문화, 환경, 경제적인 가치를 가진 차(茶)의 지속적인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2019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채택된 후 2020년부터 매년 5월 21일로 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각 나라에서 활동하는 차 협회나 차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하동세계차엑스포를 계기로 세계차의 날이 더욱 알려져 앞으로는 전 세계 차인들이 함께하는 날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엑스포 개장 3주 차 마감 5월 21일 기준 엑스포장을 찾은 누적 관람객은 80만 명을 넘어섰으며, 산업융복합관 및 하동차시장 누계 판매액은 9억 원을 달성했다. 해외 바이어 상담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출 협약도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내달 3일까지 개최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지난 18일부터 1·2행사장 내 각종 체험행사 25종에 대해 전면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해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의 만족도와 하동차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