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의 하모니 '제1회 부산진구 합창제' 성료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22 23:31 의견 0
X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의 하모니 '제1회 부산진구 합창제' 성료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지난 20일 토요일 15시 부산진구청 대강당에서 제1회 부산진구 합창제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합창으로 응원하고 아마추어 합창단의 실력과 기량을 펼치고 축제의 주체로 주민이 참여하고 5월 가정의 달에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참가 합창단은 삼광사화엄합창단, 초록시니어합창단, 부전초RCY합창단, 부산진시장여성합창단, 느그합창단, 라라콰이어 6개 합창단으로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합창단이 참가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축하공연은 부산진구립 3개 합창단(피오레여성, 남성, 라온소년소녀합창단)이 펼쳤으며 채희진, 박상희 성악가를 초청하여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했다.

초록시니어합창단 어르신들이 부른 '아리랑'은 관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여 기립 박수를 받았으며 부전초RCY합창단 어린이들이 부른 '우리가 부르는 노래'는 잊혀졌던 동심을 선사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지역의 예술적인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즐거움을 도모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진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