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세계인의 날 기념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 성황

관광호텔외식신문 승인 2023.05.22 23:32 의견 0
X

양주시, 세계인의 날 기념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 성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0일 세계 문화 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광적면 가래비 복개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가 관내 거주 내·외국인 주민들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양주시가 주최하고 양주세계문화다양성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너, 나, 우리 多가치' 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문화를 교류하고 경험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했다.

풍선 대통령의 벌룬 퍼포먼스로 막이 오른 축제는 다문화 퀴즈 레크레이션으로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며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양주시 가족센터 어린이 합창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진 개막식에서는 광적청년회가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펼치며 다양한 문화와 사람이 어우러짐을 표현했으며, 축제 방문객에게 비빔밥을 나누며 다양성과 공존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양주시립예술단, 양주별산대 난타, 아랑 고고장구, 딥키 등 지역공연팀과 귀화 가수 방대한, 프랑스인 소리꾼 마포로르, 팝페라그룹 위아더보이스 등 다채롭고 이색적인 공연이 펼쳐져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 장기자랑 대회에서는 내·외국인 참가자의 춤, 노래 등 다양한 장기를 선보이며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대회 시상식과 팝페라그룹 위아더보이스의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강수현 시장은 "올해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는 광적 지역단체, 양주시 가족센터, 서정대 다문화원,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등 지역 유관기관의 지원과 협력이 있어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양주시에서도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정책을 지원하고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관광호텔외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